목록으로

와플터치 & 큐티

충만

4월 30일 와플 QT_역대상 29:10-30

2024-04-30

역대상 29:10-30

다윗은 자기 백성들과 함께 예물을 드리고 나서 고백합니다. “나와 내 백성을 실제로 주께 아무것도 드릴 힘이 없었으나 주께서 모든 것을 선물로 주셔서 우리가 주께 받은 것으로 주께 드렸을 뿐입니다.” 모든 것의 주인이 하나님임을 고백하며, 하나님을 높여 드립니다. 우리 삶의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인정할 때 다윗과 같은 고백을 할 수 있습니다. 다윗처럼 아름다운 고백이 있는 오늘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10 그때 다윗은 모든 군중 앞에서 여호와를 찬양하여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 조상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는 영원히 찬양을 받으소서. 11 능력과 영광과 승리와 위엄은 다 주께 속하였으며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다 주의 것입니다. 여호와여, 만물을 다스리는 주권이 주께 있습니다. 12 부와 존귀가 주께로부터 나오고 주가 만 물을 다스리시며 주의 손에 능력과 권세가 있으니 사람이 위대하고 강하게 되는 것이 주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13 우리 하나님이시여, 우리가 주께 감사하고 주의 영광스러운 이름을 찬양합니다. 14 “나와 내 백성은 실제로 주 께 아무것도 드릴 힘이 없었으나 주께서 모든 것을 선물로 주셔서 우리가 주께 받은 것으로 주께 드렸을 뿐입니 다. 15 우리는 우리 조상들과 마찬가지로 이 땅에서 잠시 머무는 나그네에 불과하며 세상에 사는 날이 그림자와 같 아서 아무런 희망이 없습니다. 16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가 주의 거룩한 이름을 위해 성전을 건축하려고 모 은 이 모든 물건은 다 주께로부터 온 것입니다. 17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는 주께서 사람의 마음을 살피시고 정직 한 자를 좋아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정직한 마음으로 이 모든 것을 주께 기꺼이 드렸으며 또 여기에 모인 주의 백성들도 자기들의 예물을 기쁘게 바치는 것을 내가 보았습니다. 18 우리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 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의 백성들의 마음 가운데 이와 같이 헌신하는 마음이 항상 있게 하시고 주에 대한 그들 의 사랑이 언제나 변하지 않게 하소서. 19 그리고 내 아들 솔로몬에게 주를 향한 정성된 마음을 주셔서 주의 모든 법과 명령에 순종하게 하시고 내가 준비한 자재로 성전 건축을 완성하게 하소서.” 20 그런 다음 다윗이 백성들에 게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합시다!” 하자 그들이 여호와께 찬양하고 머리를 숙여 여호와와 왕에게 경배하였다. 21 다음날 그들은 수송아지와 숫양과 어린 양을 각각 1,000마리씩 가지고 와서 여호와께 불로 태워 번제를 드리고 또 모든 이스라엘 백성을 대신하여 술을 부어 전제를 드리며 그 밖의 다른 제사도 드렸다. 22 그런 다음 그들은 여 호와 앞에서 큰 기쁨으로 먹고 마시며 그 날을 즐겼다. 그러고서 그들은 다윗의 아들 솔로몬을 다시 왕으로 선언하 고 여호와 앞에서 그에게 기름을 부어 왕으로 삼았으며 또 사독에게도 기름을 부어 제사장으로 삼았다. 23 솔로몬 이 그의 아버지 다윗을 계승하여 여호와께서 주신 왕위에 앉아 모든 일을 성공적으로 잘 수행하자 모든 이스라엘 백성이 그에게 순종하였으며 24 나라의 지도자들과 군 지휘관들과 그의 형제들도 솔로몬왕에게 충성할 것을 맹세 하였다. 25 이와 같이 여호와께서는 솔로몬이 이스라엘 백성의 존경을 받도록 하셨으며 이스라엘을 다스린 그 이전 의 왕들보다 그에게 더 많은 부귀와 명예를 누리게 하셨다. 26-27 이새의 아들 다윗은 40년 동안 이스라엘을 통치 했는데 헤브론에서 7년, 예루살렘에서 33년을 다스렸다. 28 그는 오래오래 부귀를 누리다가 나이 많아 죽었고 그의 아들 솔로몬이 왕위를 계승하였다. 29 다윗왕에 관한 모든 일과 업적은 예언자 사무엘과 나단과 갓이 각각 쓴 책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며 30 그의 통치와 권세와 그의 주변 정세, 그리고 이스라엘은 물론 그 인접국들에 관한 일까 지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복음으로 충만하면 꾸미지 않아도 화려하고 애쓰지 않아도 평안하며 보이지 않아도 실천하고 고난이 닥쳐도 평안합니다. 상황이 변해도 찬양하며 고난이 닥칠 때 감사하고 은밀한 가운데 기도하며 진리와 더불어 기뻐합니다. 십자가 보혈에 감동하고 성령의 감동에 민감하며 부활의 소망을 잃지 않고 재림의 주님을 기다립니다. 복음으로 충만한 삶은 모든 것을 가진 삶입니다.


작성자 : 남현용 (프로듀서)

출처 : 맛있는 QT 문화예술 매거진 <와플터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공유하기
  • 공유하기